경제&일반용어

경제 어디에서 배우나요....? 난 매경에서 배우쥐

d푸른하늘b 2008. 11. 28. 07:29

NO.1 경제포털 mk.co.kr…즐기고 배우고 재테크까지

매경인터넷(www.mk.co.kr)은 신문, 방송, 잡지, 인터넷 등 매경미디어 그룹이 생산하는 뉴스 콘텐츠가 집결되는 국내 최대 경제포털이다. 실시간으로 기사가 업데이트되는 매경 홈페이지는 매일 네티즌 60만명 이상이 찾고 있다.

단순히 기사만 많은 것이 아니라 경제 전반에 걸쳐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다른 경제포털에서는 보기 힘든 차별화된 콘텐츠도 갖춰 NO.1 경제포털의 지위를 굳건히 다져 나가고 있다.

◆ 엔터테인먼트의 보고 - 스타투데이

= 스타투데이(star.mk.co.kr)는 엔터테인먼트 전문뉴스 사이트로 풍성한 읽을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해 일상에 지친 네티즌에게 활력을 불어넣어 준다.

연예계 취재 경험이 풍부한 전문 기자들로 구성된 스타투데이 뉴스팀은 방송, 영화, 가요, 공연 등 연예계 전반에서 일어나는 핫이슈와 차별화된 기획취재, 스타 심층인터뷰, 현장 화보, 동영상 등을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있다.

스타투데이에서 생산되는 발 빠른 연예뉴스들은 네이버와 엠파스 등 주요 포털사이트는 물론 매일경제신문, mbn, 매경이코노미, 시티라이프 등 매경미디어의 모든 매체에서도 만날 수 있다. 스타투데이는 보도채널 mbn과 손잡고 차별화된 연예전문 프로그램을 기획해 방송할 계획이다.

◆ 인사노무관리의 경쟁력 확보 - 매경HR센터

= 매경인터넷은 기업이 인사노무관리를 생산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데 필요한 노하우를 온ㆍ오프라인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동법 전문가들과 함께 매경HR센터를 개설했다. 이 센터는 노무법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운용되고 있다. 이 네트워크 소속 공인노무사들은 인사노무, 급여관리, 4대보험, 노사관계 컨설팅 등 서비스를 펼친다.

기업의 현안에 대해 다양한 실무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해결방안을 찾아 가장 적절한 솔루션도 제공한다. 기업은 이 센터를 통해 노동관계법 이해부족으로 발생하는 노동사건을 예방할 수 있고, 업무 성과를 높일 수 있는 인사제도를 도입할 수 있다.

◆ 정보 생산과 소통의 장 - 블로그, 커뮤니티

= 웹2.0 시대에 걸맞게 매경인터넷에는 오렌지 블로그와 MK커뮤니티 등 사용자들이 직접 생산하고 정보를 교류하는 공간이 마련돼 있다.

오렌지는 경제 전문 블로그로 증권 펀드 부동산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직접 콘텐츠를 생산하는 1인 미디어다. 사용자들이 증권과 펀드, 금융, 부동산 등 자신이 원하는 분야를 찾아 블로그를 개설할 수도 있다. 정보를 생산하고 공유하며 지식을 쌓아가는 이곳을 통해 수많은 스타 블로거가 탄생했다.

매경미디어의 기자들이 직접 운영하는 기자 블로그에서는 기사에서는 볼 수 없었던 취재 뒷이야기를 엿볼 수 있다. MK커뮤니티는 회원들이 다양한 의견과 관심사를 공유하는 공간이다. 부자 성공 웰빙 등의 분야로 나눠 운영되고 있다.

◆ 생활경제의 발견 - 자동차, 세무, 부동산

= 매경인터넷에는 삶의 질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생활경제 정보들이 곳곳에 들어 있다. 자동차센터(car.mk.co.kr)는 기존 사이트들과 달리 자동차 알뜰 구매법 및 관리법 등 일상 자동차생활에서 꼭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

이달의 신차 판매 조건, 새 차 구입 올 가이드, 자동차 맞수 대결, 자동차 재테크, 주유소 기름값 비교 등 다른 사이트에서는 볼 수 없는 알짜 콘텐츠다.

세무센터(tax.mk.co.kr)는 기업과 개인사업자들에게 세무 정보를 발 빠르고 알기 쉽게 제공하고 종합부동산세, 양도소득세, 상속 및 증여세 등 각종 세무 상담도 무료로 지원해준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장부 기장, 세무 신고를 한 번에 처리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전자장부는 세무센터의 인기 프로그램이다. 부동산센터(estate.mk.co.kr)는 회원들의 부동산관련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풀어준다. 매경인터넷 전문위원들이 부동산 정책, 법률, 내 집 마련 등에 대해 궁금증을 무료로 풀어주는 Q&A 코너는 풍부한 상담사례와 친절한 답변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석남식 기자 / 최익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